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7.28 14:13

스타강사 차길영, ‘서울대 비전투어’서 수학 공부법 강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등교육기업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가 지난 27일 서울대에서 진행된 ‘서울대 비전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서울대 비전투어’에서는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대표와 대치동 인문논술 전문가 최성호 강사, 서울대 멘토들이 진로와 꿈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이번 비전캠프에서 차길영 대표는 ‘목표와 꿈, 그리고 목적을 향하는 삶’이라는 주제 아래 꿈을 이룰 수 있는 상세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어 가는 방법과 그를 위한 수학 학습의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후 최성호 강사의 ‘불가능에 도전하는 용기’, 김규태 목사의 ‘선택’ 강연이 진행됐으며, 서울대 국문과 14학번 문요한 멘토의 ‘서울대학교 알아가기’ 등 총 5명의 서울대 멘토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 서울대 비전캠프 강연회 모습 ⓒ세븐에듀

‘서울대 비전투어’는 학생들이 서울대학교 생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캠퍼스 투어와 함께 학생식당의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이후 비전맵 작성과 조별 멘토링 시간을 통해 학생 각자의 진로와 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 진행됐다.

이날 멘티로 참석한 박○영 학생은 “공부를 하지만 분명한 학습목표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로 학습과 진로목표를 세울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권○현 학생은 “비전맵을 작성하고 서울대 멘토님들에게 멘토링을 받으며 고민을 많이 해소할 수 있었고, 목표를 더욱 분명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강연을 맡은 차길영 세븐에듀 대표는 “목적과 꿈을 혼동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인생을 설계함에 있어 분명한 목적을 먼저 세우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꿈과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강연으로 학생들이 보다 분명한 인생의 목적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