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방송
  • 입력 2012.03.14 09:24

‘초한지’ 김서형의 연기력과 만난 ‘모가비’ 시너지 효과 백배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예사롭지 않았던 ‘샐러리맨 초한지’의 모가비 캐릭터가 주인을 제대로 만나 만개한 꽃 같이 활짝 피어났다.
 
지난 13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샐러리맨 초한지’에서 모가비 김서형이 소름 끼치는 악녀 연기를 선보일 때 마다 시청률은 정점을 찍었다. 모가비의 악역이 김서형의 연기력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낸 순간이었다.
 
드라마 ‘샐러리맨 초한지’에서 김서형은 미모와 도덕을 갖춘 비서 실장 모가비로 출연, 그룹 총수인 이덕화의 무한한 신임을 받는 최측근으로 등장해 극 초반에는 천하그룹 패권과 상관 없는 듯한 인물로 비쳐졌다. 이후 김서형은 극의 중반부를 지나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숨겨왔던 야욕과 욕망을 드러내며 급기야는 자신이 보필했던 이덕화를 죽음으로까지 몰고 갔다. 김서형이 감춰왔던 악녀의 본성은 천하그룹 최고의 자리를 탐하며 당연한 듯 수면 위로 떠올랐다.
 
다크호스 김서형이 연기하는 모가비가 악역의 옷을 본격적으로 입은 순간, ‘초한지’의 인기도 고공행진을 시작했다. 극 중 김서형이 숨겨둔 발톱을 드러내면 드러낼수록 ‘초한지’의 시청률이 눈에 띄게 상승하며 시청자들로부터 인기를 더해간 것. 특히 지난 3월 6일 방송에서 검찰의 조사에 응하며 샤론스톤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김서형의 모습이 방송을 타자 ‘샐러리맨 초한지’는 21%라는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기도 했다. 존재 자체 만으로도 매력적인 캐릭터인 모가비가 김서형이라는 연기파 배우를 만나 더욱 입체적으로 그려지며 자연스럽게 드라마의 인기 요소로 작용하게 된 것이다. 
 

 

김서형의 연기와 악녀 캐릭터의 만남이 작품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2008년 방송된 SBS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에서도 입증된 바 있다. 김서형은 연일 악행을 이어가는 ‘신애리’를 연기하며 자신도 깜짝 놀랄만한 악역으로 시청자들 사이에서 이슈 메이커로 두각을 드러냈다. 김서형의 신들린 연기는 드라마 ‘아내의 유혹’을 마의 시청률 40%를 뛰어넘게끔 하는 견인차가 되기도 했다.
 
드라마 종영과 함께 김서형은 “악역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욕도 많이 들었지만 모두 ‘모가비’에게 보내주신 사랑의 표현이라고 생각하고 감사 드린다. ‘모가비’가 표독스러워질수록 많은 분들이 한편으로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셔서 더 없이 행복했다. 다음 작품에서는 악녀 김서형이 아닌,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연기자 김서형으로 대중들과 만나고 싶다. 악역을 벗어난 모습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해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케 했다.
 
검증된 연기력으로 업그레이드 된 악녀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한 김서형의 호연이 빛을 발한 SBS 월화드라마 ‘샐러리맨 초한지’는 평범하지 않은 신선한 결말이라는 평 가운데 21.7%(AGB 닐슨미디어리서치 기준)의 자체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