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상범 기자
  • 음악
  • 입력 2012.03.13 11:47

슈퍼스타K3 이정아, tvN '일년에 열두남자' OST 주자로 낙점

 
[스타데일리뉴스=김상범 기자] 슈퍼스타K 3 이정아가 정인, 민훈기, 브라이언에 이어 tvN <일년에 열두남자> OST 주자로 낙점됐다. tvN 수목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 OST 네 번째 주자로 슈퍼스타K3 TOP11 출신 이정아가 부른 발라드 곡 ‘13번째 별’이 14일 0시 공개된다. 

이정아는 슈퍼스타K 3 출연 당시 시즌2 장재인의 후배이자 호원대 정원영 교수의 제자로 알려졌으며, 청아한 음색과 본인만의 스타일을 가진 싱어송라이터로 TOP11에 오르며 주목 받은 바 있다.

이정아가 부른 tvN <일년에 열두남자> OST Part3 ‘13번째 별’은 마치 밤 하늘을 바라보며 간절한 소원을 비는 소녀처럼 애절하고 몽환적인 느낌의 발라드 곡이다. 서로 다른 별자리의 열 두 남자를 만난 주인공이 여러 차례 사랑과 이별을 반복한 후에야 비로소 사랑의 본질을 깨닫는다는 내용을 가상의 13번째 별자리로 절묘하게 표현했다.

또한 소울과 컨트리의 경계에 있는 이정아만의 독특한 보이스에 몽환적인 기타와 신써 사운드가 어우러져 한 편의 동화 같은 노래 ‘13번째 별’이 완성됐다. 

특히 ‘13번째 별’에 어울리는 목소리를 찾던 중 추천을 받아 이정아를 발탁하게 된 관계자 모두 녹음 작업을 하며 ‘이정아에게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입을 모았다는 후문. 

이정아는 “여성의 심리를 잘 그려낸 드라마만큼이나 이번 노래 ‘13번째 별’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이번 tvN <일년에 열두남자> OST에 이어 앞으로의 활동에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단 한번의 연애 경험 밖에 없는 연애 초짜 ‘미루’(윤진서 분)의 험난한 열두 별자리 남자와의 연애담을 리얼하면서도 버라이어티하게 담아 인기를 얻고 있는 tvN <일년에 열두남자>는 매주 수,목 밤 11시에 방송되며, 청아한 목소리의 이정아가 부른 tvN <일년에 열두남자> OST Part4 ‘13번째 별’은 오는 14일 0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