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03.12 11:44

슈퍼스타K3 이건율 신곡발표, 드라마 속 비련의 사랑그린 '끝내..사랑' 출시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슈퍼스타K3의 훈남 이건율이 tvN <노란복수초> OST를 통해 신곡을 발표한다.

tvN 일일드라마 <노란복수초> OST에 주연 이유리에 이어 두번째 주자로 낙점된 이건율이 부른 ‘끝내.. 사랑’은 13일 0시 공개된다.

이건율은 슈퍼스타K3 TOP11에 올랐던 부드러운 보이스의 소유자로, 젬베를 치며 노래하는 모습이 주목 받은 바 있다. 슈퍼스타K 3 이후 이건율은 자신만의 음악을 선보이기 위해 여러 준비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같은 슈퍼스타K 3 출신 민훈기가 부른 tvN <일년에 열두남자> OST ‘남자는 가르치면 된다’에서 우정을 발휘해 코러스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건율이 부른 tvN <노란복수초> OST Part2 ‘끝내.. 사랑’은 특유의 감성 보이스를 통해 극중 배신과 버림을 받는 주인공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그려낸 미드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베이스 선율 위로 흐르는 클래식 기타와 이건율의 목소리가 더해져 마치 라틴 음악처럼 깊은 페이소스를 느끼게 한다.

평소 밝은 분위기의 노래와 슬픈 노래를 다양하게 소화했던 이건율은 녹음 시 경험해본 적 없는 감정임에도 불구하고 금새 집중해 슬픔의 정서를 끌어냈다고 한다.

이건율은 “오랜만에 신곡으로 여러분께 인사 드리게 되어 기쁘다. 이번 tvN <노란복수초> OST ‘끝내.. 사랑’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앞으로 슈퍼스타K 3때에는 보여주지 못한 매력을 더 펼쳐 보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케이블 최초 100부작 일일드라마 tvN <노란복수초>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아침 9시 45분, 오후 4시에 듀얼본방으로 방송되며, 이유리에 이어 이건율이 부른 tvN <노란복수초> OST Part2 ‘끝내.. 사랑’은 13일(화) 0시 출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