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2 08:33

‘싸우자 귀신아’, 첫 방송 시청률 1위.. '평균 4.3%, 최고 5.2%' 꿀잼 신호탄 쐈다

▲ '싸우자 귀신아' 캡처 ⓒtvN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tvN 새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가 첫 방송부터 4%를 넘는 높은 시청률로 ‘꿀잼 드라마’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1일(월) 첫 방송한 ‘싸우자 귀신아’는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시청률 평균 4.3%, 최고 5.2%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tvN 월화드라마 첫 방송 시청률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이날 1화에서는 그동안 주로 공포의 대상으로 그려졌던 귀신이 동시에 코믹하게 그려지며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귀신을 소재로 한 드라마답게 으스스한 분위기와 귀신의 모습이 등골을 서늘하게 하면서도, 반전의 코믹 요소가 웃음을 안긴 것. 
 
남녀 주인공의 ‘앙숙 케미’는 액션이 더해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까칠하지만 허당인 퇴마사 봉팔과 오지랖 넘치는 여고생 귀신 현지는 첫 만남부터 서로의 머리채를 잡고 막움을 벌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방송 말미에는 의도치 않은 봉팔과의 입맞춤으로 자신의 죽음과 관련된 기억이 떠오른 현지가 기억을 온전히 되찾기 위해 봉팔을 찾아가 다시 입맞춤을 시도해, 향후 두 사람 사이에 펼쳐질 로맨스를 예감케 했다.
 
‘싸우자 귀신아’는 귀신을 보는 능력을 없앨 돈을 벌기 위해 귀신을 때려잡는 ‘허당 퇴마사’ 박봉팔과 수능을 못 치른 한으로 귀신이 된 여고생 ‘오지랖 귀신’ 김현지가 동고동락하며 함께 귀신을 쫓는 이야기를 그린다. 매주 월, 화 밤 11시 tvN 방송.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