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2.03.08 11:31

여민주 삭발투혼, 촬영장 눈물바다..."리얼한 감정 위해서라면 괜찮아"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배우 여민주가 삭발 투혼을 보이며 촬영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여민주는 오는 11일 첫 방송될 KBS 드라마스페셜 연작시리즈 시즌2의 2부작 드라마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간’에서 백혈병 말기 진단을 받고 고통을 극복하려 애쓰는 여자주인공 서연 역을 맡았다.

서연은 전교 1등과 반장을 놓치지 않았던 모범 여고생. 공부하는 걸 좋아하고 미래에 교수가 돼 아이들을 가르치는 꿈을 갖고 있다. 유일한 걱정거리인 말썽쟁이 동생 서정(김희정)이 가출하던 날 쓰러져 백혈병이라는 충격적인 진단을 받게 된다.

이날 여민주가 삭발투혼까지 결심한 것은 삭발 장면이 어느 날 갑자기 서연에게 닥친 병의 고통, 그리고 이를 받아들이고 극복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감정이기 때문에 결정하게 됐다. 

여민주는 “리얼한 감정 연기를 위해서라면 삭발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 제작진을 감화시켰고, 아직 어린 여자 배우로서는 대단한 용기를 가지고 삭발 신을 흔쾌히 받아들였다는 후문이다.

지난 3일 수원 KBS 드라마센터에서 진행된 삭발신에는 실제로 병원에서 일하는 전문 미용사가 여민주의 머리를 잘랐다.  여민주는 바닥에 후두둑 떨어지는 머리카락과 눈가에 고인 눈물로 몰입, 숙연해진 촬영장 분위기 속에서 스태프 또한 눈물을 훔쳤다.

제작진은 “어린 여고생이 감당하기에 힘든 진실과 대면하는 감정, 그리고 이를 위해 삭발까지 결심하고 5시간 동안 머리를 잃어가는 과정을 연기한 여민주의 투혼이 감동 그 자체였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