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7.07 11:42

‘이포보 캠핑 페스티벌 2016’, 캠핑과 예술체험 '눈길'

▲ 이포보 캠핑 페스티벌 2016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주시 천서리 이포보 당남리섬에서 7월 18일까지 열리고 있는 ‘이포보 캠핑 페스티벌 2016’은 여름 캠핑과 예술체험을 접목해 수도권 이색 캠핑 명소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문도시로 거듭나는 여주시의 행보에 맞추어 복합 문화 예술과 조화를 이루는 캠핑장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개최된 ‘이포보 캠핑 페스티벌 2016’은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아트캠프’로서 의미있는 시도로 관심을 모은다.

다양한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작가들의 참여로 방문자들과 함께하는 모래조형체험, 활 만들기, 전통물총 만들기, 환경사랑 걸개그림그리기, 새집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캠핑족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당남리섬 축제장 입구에 ‘강바람, 신바람’ 깃발 작품을 설치한 정명교 작가(김포미협회원)를 비롯해 여러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눈길을 끈다.

수상 레포츠를 통한 힐링 프로그램도 인기다. 이용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수상스키와 보드를 비롯해 워터슬라이드 등 놀이시설도 마련됐다.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바이퍼 보트 등의 장비도 구비되어 수상 레포츠 마니아들도 캠핑장을 찾는다. 남한강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경량항공기체험도 인기를 더한다.

행사를 마련한 ‘이포보 캠핑페스티벌 2016’ 측은 “단기간에 일시적으로 이루어지는 지역 축제에 비해 이포보 당남리섬을 4계절 콘텐츠로 특화하여 일년 내내  문화 예술이 살아있는 가족들의 힐링 메카로 만들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행사 참여는 ‘이포보 캠핑페스티벌 2016’ 홈페이지 문의, 현장발권과 티켓링트 인터넷예매를 통해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