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피플
  • 입력 2012.03.05 14:49

개그맨 권영찬, KTV '시대공감Q'에서 행복에 대한 소신 밝혀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개그맨 권영찬이 봄개편으로 신설되는 KTV-TV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명사 인터뷰 첫 회에 초대됐다.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는 밥퍼목사로 유명한 다일공동체의 최일도 목사와 천주교, 불교, 원불교를 대표하는 이시대의 각기 다른 종단의 멘토들이 나와서 국민화합을 주제로 다양한 토론과 의견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회는 ‘행복’을 주제로 한 시간 동안 토론이 진행된다. 현재 대한민국은 OECD회원국으로 선진국 대열에 진입했지만 국민들의 행복 만족도는 OECD 회원국들중 최하위 수준이다. 시대공감Q에서는 행복의 기준과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행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논의한다.

또한 매회 방송중에 명사들과 전문가들의 인터뷰가 나간다. 이번 방송에는 최근 ‘행복재테크’ 강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의 ‘행복’에 대한 인터뷰가 방송된다. 

권영찬은 행복인터뷰에서 행복하기 위해서는 물질적인 풍요를 위해서 돈도 필요하고 건강도 중요하며 명예도 필요하다고 전제하며, 자신이 겪은 일을 인터뷰에서 솔직히 털어놨다.

권영찬은 돈과 명예, 건강 모두 중요 하지만 옛말 그대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고 전했다. 몇 번의 실패와 바닥까지 내려가고 명예가 실추되며 모든 것을 날리더라도, 건강한 정신과 몸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충분히 회복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죽을고비 3번을 넘기고 다시 일어나면서 행복에 대한 기준도 바뀌게 되었다고 전한다. 자신과 가족만을 위한 삶에서 다른이들에게 봉사하며 서로 나누는것이 진정한 행복이며, 다른 사람과의 비교에서 나의 단점을 부각시키는것이 아니라 나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장점을 개발하며, 지금의 자신의 모습에 자부심을 느끼는것이 행복의 지름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권영찬은 오는 15일(목) 3시부터 진행되는 소자본커피전문점인 커피베이의 창업설명회에서 창업인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창업’에 대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