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6.06.24 15:27

한국전, 재학생 대상 고용노동부 주관 취업성공패키지 설명회 개최

▲ 취업성공패키지 설명회 (한국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국호텔전문학교(이하 한국전)는 지난 6월 16, 17일 2회에 걸쳐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설명회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위탁 기관 인지어스 주관으로 한국전 본관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100여 명 정도의 한국전 재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취업성공패키지의 목적과 지원 대상 등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심화되는 청년 고용문제를 완화하고자 18세~34세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의 전 과정을 통합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취업성공패키지 1은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자부담 금이 없으며, 취업성공패키지 2는 해당되는 나이에 미취업자면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총 4단계로 이루어지며, 상담-취업알선-직업능력훈련 지원-집중 취업알선으로 이뤄진다.

취업성공패키지 신청은 고용센터, 위탁기관, 대학청년고용센터 방문 시 가능하며, 워크넷을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이 날 설명회에 참가한 한국전 재학생은 “평소에 이러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 있는 것도 몰랐는데, 들어보니 체계적인 프로그램인 것 같아 기대가 된다”며 “ 요리뿐만 아니라 영어, 컴퓨터 등 학원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수업도 국비 지원으로 들을 수 있어 유익한 것 같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