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02.28 10:14

빅뱅 ‘BLUE’ 컴백과 함께 음원차트 접수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새 앨범 수록 6곡 모두 타이틀곡으로 파격적인 컴백을 알린 빅뱅이 ‘BLUE’로 첫 스타트를 끊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은 빅뱅의 ‘BLUE’가 2월 4주차(2월 19일~2월 25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5집 미니앨범 선공개곡 ‘BLUE’는 서정적인 멜로디에 멤버들의 진솔한 마음을 담은 노래이며 빅뱅의 감성적인 면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이어 미쓰에이의 ‘Touch’가 2위에 안착했다. ‘Touch’는 아픔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을 노래한 곡으로 한편의 슬픈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전한다.
 
이승철의 ‘잊었니’가 43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드라마 ‘신들의 만찬’ OST인 ‘잊었니’는 음원 공개 후 소리바다 일간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임정희의 ‘나 돌아가’는 5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2006년도에 발매된 2집 [Thanks] 수록곡인 ‘나 돌아가’는 <K팝스타>에서 오뚜기라 불리는 이정미가 불러 생방송 무대에 진출하게 되었다.
 
드라마 <드림하이2>에서 연기에도 두각을 나타내는 신인 가수 에일리의 ‘Heaven’이 24계단 오른 6위를 차지했다. 이어 존박의 ‘Falling’이 9위에 진입했다. <슈퍼스타K> 시즌2에서 2위를 했던 존박은 김동률이 소속된 뮤직팜과 전속계약을 채결해 화제를 모았으며 1년 만에 ‘Falling’으로 컴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얼 러브 버라이어티 <The Romantic>의 OST Part.2 정엽의 ‘입 맞추고 싶어요’가 43계단 상승한 12위를 기록했다. 13위는 김범수의 ‘애인 있어요’가 차지했다.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앨범의 Part.3으로 원곡의 느낌과 가장 가깝지만 리메이크가 아닌 마친 김범수의 곡인 것처럼 감성을 담아냈다.
 
드라마 <드림하이2> OST인 ‘Super Star’가 15위에 올랐다. 강한 디스코 비트에 일레트로닉 사운드가 가미된 곡으로 <드림하이2>의 히로인 효린, 지연, 에일리가 뭉쳐 매력적인 보이스로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태국 영상 인터뷰에서 홍수 피해에 장난스럽게 말하며 논란이 일었던 블락비의 ‘난리나’가 노이즈 마케팅의 영향으로 인하여 20위에 랭크 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빅뱅, 미쓰에이의 컴백과 함께 정상을 차지하며 아이돌그룹의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가운데 이승철, 케이윌, 정엽, 김범수 등 실력파 중견 남자 가수들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선전하고 있는 점이 눈데 띈다” 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