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R Newswire
CGF의 플라스틱 폐기물 연합(CGF Plastic Waste Coalition), 플라스틱 폐기물 처리를 위한 '디자인 황금 원칙'(Golden Design Rules) 본격적 시행

파리, 2021년 7월 16일 /PRNewswire/ -- '육지 혹은 바다에서 플라스틱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는 세상'이라는 공동의 비전을 가지고 있는 국제 소비재 포럼(CGF)의 플라스틱 폐기물 행동 연합(Coalition of Action on Plastic Waste)은 오늘 플라스틱 포장과 업계의 관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연합 회원들과 함께 가장 최근 주요 개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연합의 42개 회원사는 2020년 12월 '디자인 황금 원칙(Golden Design Rules)'의 두 가지 원칙을 시행한 이후, 나머지 7가지 원칙을 공개했습니다. 연합 회원사들은 목표로 하고 있는 가치 있는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를 각 회원사 자체 포장 포트폴리오 내에서 기회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한 후 개별적 규칙을 충실히 따르고 있습니다.

CGF가 2018년 10월에 승인한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를 위한 엘런 맥아더 재단의 비전에 따라 연합에서는 순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작년 시행 당시 연합에서는 포장 재설계, 최적의 생산자 책임 확대(EPR) 프로그램을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 재활용 혁신 장려,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선진국 시장과 과도기 시장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시범 운영 등 4가지 주요 우선순위로 구체화된 진행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연합 회원사들은 첫 번째 우선순위로 나아가기 위해, 플라스틱 포장 디자인에 대한 "완성된 디자인 황금 원칙"을 확정했으며, 이는 플라스틱을 더 적게 사용하고 더 나은 품질로 나아가는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이렇게 자발적이고 독립적인 성격으로 시간 제약이 담긴 공약은 업계와 더 넓은 시스템에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으며,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 글로벌 공약(New Plastics Economy Global Commitment)에 명시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추가적인 디자인 변경을 이룰 수 있는 필요한 모멘텀이 될 것입니다.

가장 최신 버전의 디자인 규칙에서는 플라스틱 용기에서 쓰이지 않는 공간과 플라스틱 이중 포장을 줄임으로써 불필요한 플라스틱 포장을 제거하고 열성형 PET 포장, 소비자에 따른 포장 변경, 경질 HDPE 및 PP를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플라스틱에서 재활용 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직접 도달하지 않는 불필요한 포장을 모두 제거하는 등 B2B 플라스틱 포장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규칙은 명확하고 정확한 포장 재활용 지침에 대한 사용법을 다루며, 이는 포장이 적절하게 재활용될 수 있게 분류되었는지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020년 12월에 먼저 발표된 두 가지 규칙은 PET 병 재활용의 가치를 높이고 재활용 과정을 까다롭게 만드는 카본 블랙, PVC(폴리염화비닐) 및 EPS(팽창 폴리스티렌)와 같은 포장에서 문제가 되는 요소를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디자인 황금 규칙은 일반적으로 채택된 전문가 디자인 가이드라인, 소매업체 디자인 가이드라인, 권위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자문, 플라스틱 조약(Plastics Pacts) 및 국가별 법률 작업을 기반으로 하며 디자인 작업 흐름의 일부를 맡아온 회원사 전문가에 의견에 따라 수정사항을 반영하였습니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규칙 관련 표현상 문제에 대한 지침과 예외적인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기술적 솔루션을 제안해주는 전 세계 외부 전문가 패널로부터 지원을 받았습니다.

공유된 수익금이 1조 유로 이상이고 전 세계 플라스틱 포장 시장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전 세계 연합 회원사들은 가능한 한 2025년까지 이 규칙을 채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회원사들은 2025년까지 디자인 변경을 자발적으로 이행하기로 약속했고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 글로벌 공약'과 맞춰진 프로세스에 따라 진행 상황을 매년 보고하게 됩니다. 9가지 규칙이 수반하는 내용과 어느 회원사가 이를 채택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이러한 조치는 연합의 리더십 관리하에 감독됩니다. 연합은 유닐레버의 CEO인 앨런 조프(Alan Jope)와 로블로 컴퍼니스의 회장인 갈렌 웨스턴(Galen Weston)이 CGF 이사회 차원에서 후원합니다. 운영 위원회는 마스의 조달 및 지속 가능성 부문 최고 책임자인 배리 파킨(Barry Parkin)과 월마트 캐나다의 기업 업무 담당 부사장으로 있는 로버트 니콜(Robert Nicol)이 공동 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암코르의 CEO인 론 델리아(Ron Deli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암코르는 재활용률을 높이고 환경 폐기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공유 벤치마크로 디자인 황금 규칙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이 규칙은 2025년까지 모든 제품을 재활용 또는 재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겠다는 암코르가 전념하고자 하는 방향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저희는 많은 제품이 이미 이러한 선도 업계의 표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환경 지속 가능성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저희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책임 있는 포장 솔루션을 계속 혁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로블로 컴파니스의 회장 겸 사장인 갈렌 웨스턴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자인 황금 규칙은 업계에 순환성을 불러오고 플라스틱 오염을 해결할 수 있는 명확한 기준과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이렇게 디자인을 근본적으로 변경하여 업계 표준이 되도록 주도하고, 협력하고, 신속하게 적용하는 것이 저희가 해야 할 일입니다. 더욱더 스마트한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더 스마트한 자재를 선택하는 데서 시작됩니다."

코카콜라의 회장 겸 CEO인 제임스 퀸시(James Quincey)는 이렇게 말합니다. "코카콜라가 CGF의 디자인 황금 규칙을 시행하는 것은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비즈니스와 주요 이해관계자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긴밀한 협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의 I LOHAS 천연 미네랄 워터 브랜드를 위한 라벨이 없는 새로운 100% rPET 병과 같은 지역에 한정된 사례이든, 올해 초에 저희가 설정한 신생산 플라스틱 감소 목표와 같은 글로벌 목표이든, 저희는 저희의 포장법을 발전시키고 순환을 주도하기 위해 솔루션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유닐레버의 CEO인 앨런 조프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재활용을 독려하고 플라스틱 폐기물로부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금, CGF 디자인 황금 규칙은 저희 업계에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저희 회원사들은 이미 제품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혁신적 개발을 이뤄냈지만 저희는 더 멀리, 그리고 더 빠르게 나아가야 합니다. 이러한 공유 표준은 더 나은 포장 디자인이 나올 수 있도록 해주며 공동으로 함께 협력할 수 있게 해 주며 순환적 모델을 향해 갈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게 해 줄 것입니다"

플라스틱 폐기물 연합의 42개 회원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디 사우스 그룹, 암코르, 바릴라, 벨 그룹, 북경 화연 집단, 까르푸, 코카콜라, 콜게이트 파몰리브, 다논, 데리 팜, 에시티, 페레로, 그루포 AlEn, 그루포 빔보, GSK, 헨켈, ICA, 헤로미노 마르틴스, 존슨앤존슨, 카오, 랜드 오레이크, 렌타, 로레알, 로블로 컴퍼니스, 마스, 메케인 푸드, 머크 애니멀 헬스, 몬델리즈 인터내셔널, 네슬레, NTUC 페어프라이스, 펩시코, 프록터 앤드 갬블, 레킷, 레프레스코, 레베 그룹, 세인즈버리스, SC 존슨, SIG 콤비블록 그룹, 테트라팩, 유닐레버PLC,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 및 월마트

플라스틱 폐기물에 대한 소비재 포럼의 행동 연합 관련 정보

국제소비재포럼("CGF") 플라스틱 폐기물 행동 연합은 소비재 산업 내 플라스틱 포장의 개발 및 처리에 대해 더욱 순환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하기 위해 202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연합은 CGF가 2018년, 엘런 맥아더 재단(Ellen MacArthur Foundation)의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 (New Plastics Economy)에 서명한 것을 바탕으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연합은 헌신적이고 혁신적인 42개 소매업체와 제조업체의 CEO들이 이끄는 모임으로,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로 전환을 가속한다는 연합의 비전은 플라스틱의 순환을 업계 표준으로 만들 수 있도록, 여러 이해관계자 간의 협력을 통해 영향력 있는 조치를 시행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핵심 목표로 구체화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려는 CGF의 노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cgfplasticwaste.com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 소비재 포럼 관련 정보

국제소비재포럼("CGF")은 회원사들로 구성된 평등한 글로벌 업계 네트워크로 전 세계 소비재 업계를 대상으로 정책 및 표준의 글로벌 채택을 권장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 포럼은 70개국에 소재하는 400여 개 소매업체, 제조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기타 이해관계자의 회장과 경영진으로 구성되어, 그 지역과 규모, 제품군, 형식의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회원사들을 종합했을 때 총 매출 규모는 3.5조 유로, 정규직원 수는 약 1,000만 명, 그리고 가치 체인에 존재하는 관련 일자리 수는 9,000만 개로 추정됩니다. 포럼의 운영은 58개 제조업체 및 소매업체 CEO들로 이루어진 이사회가 맡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theconsumergoodsforum.com.

Logo - https://mma.prnasia.com/media2/1279200/The_Consumer_Goods_Forum_Logo.jpg?p=medium600

[단독] 조은숙, 오늘(24일)
[단독] 곽도원, 영화 '소방관'
[단독] 강하늘♥이태은, 2년째
[단독] '이동준 아들' 이일민,
[단독] '거리의 시인' 노현태
[단독] 배우 겸 작가 김혜진 부
[단독] 개그맨 김건영, 오는 1
[단독] 배우 김유석, 모친상 '
신문사소개 | 콘텐츠 구매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미디어그룹 | 등록일자:2011.1.18 | 제호:스타데일리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1478 | 사업자등록번호 : 120-87-63595
발행인 : 황정현 | 편집인 : 황정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병준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내곡동 341-10 4층 409호 | Tel : 02-552-5088 | Fax : 02-6442-9234
Copyright 스타데일리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보도자료 수신처 news@stardailynews.co.kr